안녕하세요 정말 힘 없는 소비자가 불쌍하네요. 처음 저희 친누나가 브랜드매니아라는 사이트에서 나이키 신발 2pcs를 커플신발로 구매 하였습니다. 문제는 여성제품이 되었네요. 사이즈가 240,250이 따로 되어 있어 누나입장에선 당연 240사이즈와 250사이즈가 따로 나오는줄 알았습니다. 저라도 당연 사이즈 선택란이 따로 되어 있다면 240이 당연 나온다고 생각 하겠죠. 제품은 12/9 도착 하였습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이라 집에서 잠깐 사이즈만 확인하고 그대로 두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어느날 누나가 사이즈가 좀 큰거 같다며 저한테 신어보라고 하기에 신어보니 들어가긴 했지만 좀 작은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사이즈 교환을 하기로 한거죠 전화한 날짜는 12/16 규정상에도 7일이내라고 적혀있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거 같아 누나가 전화 했더니 받은 날짜로 부터 날짜를 포함하기때문에 12/15까지가 교환기간 이라 도와줄수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품은 월요일 받았고 한주지난 월요일 교환을 할려고 하는건데 무슨 소리냐고 하니 도와줄수가 없다는 멘트만 계속 하더군요 그래서 처음엔 2시경에 자기들이 알아보고 전화 준다더니 2시..3시..지나도 전화가 안오더군요 전화만 기다리다 오늘 지나면 교환이 더 안될거 같아 이번엔 제가 다시 했습니다. 20통화 정도 했나.. 겨우 연결되더군요 그래서 다시 차근차근 말했습니다. 구매한 날짜로 부터 7일이지 무슨 월요일 구매한 제품이 일요일까지 교환이 되냐고 되물으니 회사방침상 어쩔수 없다는 안내만 반복적으로 하더군요 그래서 환불도 아니고 배송비 우리가 다 들여가며 교환이고 우리는 240을 원한다고 하니 정말 황당하게 이제품은 남성전용 제품이라서 255부터 생산이 된다는 겁니다. 너무 황당해서 다시 물었죠 그럼 사이트상에는 왜 240 사이즈를 따로 해놓은 거냐고 물으니 고객님께선 저희쪽에 250 사이즈를 주문해주셨고 자기들은 맞게 배송되었으니 문제 될게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우리는 일단 여유있는 사이즈를 주문 해놓고 교환 전제하에 구매를 한것이라도 말하였고 만약 우리가 처음에 240을 했으면 어떻게 할뻔 했냐니 정말 글쓴 그대로 과장없이 코웃음치면서 우리가 정잼이도 아니고 고객들이 일일이 무슨사이즈 시킬줄 어떻게 아느냐며 너는 250을 우리한테 주문 했으니 우리쪽엔 문제 없다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그럼 240 사이즈를 주문할수 있게 한것을 캡쳐를 해서 과장광고로 하겠다고 하니 알아볼수 있는데 다 알아보고 다시 전화 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러고 사이트를 들어가보니 240 사이즈를 지웠더라고요..진짜 이럴땐 제가 이런쪽에 모른다는게 너무 수치스럽고 부끄러웠습니다. 제가 봤을땐 갑과 을이 바뀐 기분이었습니다. 저는 처음엔 단순 사이즈만 교환 할려고 했습니다. 근데 저한테 대하는 태도며 우습게 보는 상담원,매니져한테 정말 치욕을 당한거 같았습니다. 저는 너무 불쾌해 검색창에 처음으로 소비자고발이라는 검색어를 치고 무료로 상담해주는 곳에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3군데 모두 교환7일이라면 16일까지가 맞고 어떤곳은 주말은 근무로 책정하지 않아 18일까지라는 거라는 겁니다. 그래서 저는 다시 전화를 했고 알아봤는데 교환은 16일까지가 확실하다고 하니 자기들도 알아보겠다며 전화를 바로 끊더군요 황당했습니다. 고객과 통화중 끈겠다는 통보만 하고 바로 끈는거 자체가 전화예절 자체를 배워 먹지 못한 사람같았습니다. 5분뒤 전화 오더니 알아봤는데 16까지가 맞고 자기들쪽에 제품 보내주면 교환 처리 해주겠다 하더라고요 화가 치밀어 올랐습니다. 자기들 사이트에 7일 이내라고 명시 다해놓고 몰랐었다며 사과 한마디 없이 그런식로 얘기 하는거 정말 화를 참을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이 사이트에서 신발 산거 자체가 서비에대한 정말 불만족이기에 두제품 모두 환불 하겠다고 하니 알겠다며 그대신 단순변심으로 인한 환불은 8만원이 청구 된다는 겁니다. 그래서 제가 이건 단순변심이 아니라 너희에 서비스에 대한 잘못같고 내가 알아본뒤에 내가 실수 한부분이면 당연 8만원 지불 하겠다고 하고 제품을 보냈습니다. 그러고 저도 이래저래 교환에 대해 인터넷을 찾아보고 있는데 카드결제 부분취소 8만원이 되어서 취소 되는 겁니다. 진짜 이사람이 나는 어떻게 생각 하길래 이러지 이런생각 들어서 전화 해보니 니가 알아볼수 있는거 다 알아보고 할수있는거 다 해보라면서 배짱이네요.. 진짜 저한테 보상 이런거 정말 단돈 10원도 안바랍니다.. 진짜 힘없는 소비자 이용해서 이딴식 장사 해먹는 사람들 처벌좀 꼭 좀 부탁드립니다..
작성일:2013-12-16 19:28:26 220.73.56.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