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생활산업

피해 제보 전에 읽어주세요
  •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제보자 성명과 연락처를 꼭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 우먼컨슈머는 소비자 제보가 접수되면 해당 업체나 기관 등에 해결을 촉구합니다.
  • 기자를 배정해 취재를 진행합니다. 피해내용을 구체적으로 적거나, 모바일 등으로 사진, 동영상을 메일(mail@womancs.co.kr)로 보내면 신속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 인터넷을 이용하기 힘든 소비자는 전화 02-553-8114로 제보하셔도 됩니다.
  • 제보 시 확실하지 않은 사항이나 단순히 타인의 명예훼손을 야기할 수 있는 내용은 응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고발분야를 선택, 버튼을 누르면 글쓰기창이 나타납니다.
제목

반품배송비 환불거부

닉네임
박지혜
등록일
2013-07-02 14:23:29
조회수
4039
g마켓에서 '카우보이'라는 시계업체에서 시계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시계를 받아보고 나서 보니 케이스가 기스가 많이 나있길래 반품해달라고 요청했는데
그쪽에서 케이스만 교환해주겠다기에 그냥 반품 요청하고 나서
시계만 괜찮으면 그냥 취소하고 쓸까 라는 생각에 시계를 자세히 들여다 봤는데
시계 뒷쪽에 빨간색으로 줄이 그어져 있길래 손으로 문질러 봤지만 지워지지 않아
그대로 반품을 진행하였습니다.(이때 이 빨간색 줄이 그어져 있는걸 직장동료들도 모두 보았고 그걸 보고 다들 짝퉁인것 같다며 어떻게 진짜 시계에 이런 줄이 가있을 수 있냐고 하였습니다.)
그러고 나서 몇일이 지나도 환불이 안되기에 g마켓에 문의한 결과 배송비 때문에 환불이 안되고 있다기에 '카우보이' 담당자와 통화를 하였는데 그게 단숨 반품이기 때문에 배송비를 지불하기 전엔 환불을 해줄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저는 물건에 하자가 있어서 반품한거다고 주장하였지만 그쪽에서는 자기들의 물건엔 아무런 이상이 없었다고 하여 몇분간 전화상으로 실갱이를 하였습니다.
그러고 나서 그쪽에서 그럼 쥐마켓하고 얘기해서 환불 처리해 주겠다고 해서 끊었는데
2주가 지나도 환불이 되지 않길래 다시 g마켓으로 문의하였더니 '카우보이'쪽 담당자가 배송비를 지불하지 않으면 환불할 수 없다고 했다기에 다시 그 담당자에게 직접 전화를 했습니다.
그러자 그쪽에서 하는 말이 제가 택배비를 지불하겠다고 하였기 때문에 환불해준다고 하였다면서 녹음파일도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럼 그 녹음파일을 보내달라 하였더니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녹음파일을 줄수 없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택배비를 주기 전엔 환불해주지 않겠다고 하길래
너무 화가나서 일단 배송비 외 금액 환불해달라고 하였습니다.
정말 너무 화가나네요. 이게 어째서 단순 변심이 되는건지 이해할수가 없네요.
해결 부탁드립니다.
작성일:2013-07-02 14:23:29 152.99.8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입력

하단영역

하단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