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전원이 들어오지않은 티비때문에 AS를 불렀더니..PDB교체해야된다고 하시더군요..
소모품은 아니라고 하시면서..고장원인은 모르고..LCD로 넘어오면서 수명이많이줄었다고...
제경우는빨리고장난 경우지만..1년무상기간이 지나서 유상으로 15~20만원비용이 든다고하더군요..
제 의문은 150만원이나 주고 산 티비가 3년만에 잔고장이나 화질이 떨어지는 정도가 아니고..
완전맛이가서 전원자체가 들어오지않을수 있냐는겁니다..기술력좋다는 삼성에서 원인도 모른다고
돈주고 보드전체를 교체하라고만하고..
보통은 티비라는 제품은 10년은 쓴다고 생각하고 구입하지않나요? 그런데 3년좀지났는데 이렇게됐다는것은 제품의 결함이라고 밖에 생각이 안듭니다..
전원공급 부분이 불량이 아니고서야..하루에 2~3시간만 시청하고 가만히 벽에 붙어있는 티비가 갑자기 맛이갈수 있나요? 사기당한 기분이었어요ㅠ
서비스센타에 항의하니 법적인 1년무상수리기간만 운운하면서..전자제품은 제조하다보면 저같은 경우도 생길수있는거라고..
그게 바로 불량품아닌가요? 결함이 있는 제품에도 1년무상기간적용시킨다면 소비자에게만 불리한 법이라고 생각합니다.
3년밖에 못버티는 물건팔고 부품값으로 또 장사하려고 하는 삼성이 괘씸하여..
공식적인 수명인 7년에서 3년5개월 사용한거빼고 환불요청합니다..
또한 기사분이 말한것처럼 LCD,LED TV의 수명이 컴퓨터 만큼이나 짧아진게사실이라면..
판매시에도 그러한 사실을 반드시 소비자에게 고지하여 그사실을 감안하고 구입할수있도록했으면
합니다. 저도 적어도 7~8년은 사용할꺼라고 생각하고 거금을 들여 구입했는데..저처럼 생각하고
구입하는 분들이 많으실꺼라고 생각합니다..고장나고 나서야 몇년못쓴다는것을 알게되겠지요ㅠ
아무튼 제경우에 조금이라도 결함이나 불량의 소지가 있으면 그에 따른 조치을 취해주시기 바랍니다..연락처 010.3848.9737
작성일:2013-01-29 01:52:16 175.192.217.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