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별 여행학교 - 바칼로레아’ 과정 참가자 모집

 

 

()하나투어(대표이사 최현석)'2013 하나투어 희망여행-지구별여행학교' 바칼로레아 과정에 참가할 청소년복지사업 관련 기관을 다음달9일까지 모집한다.

<지구별 여행학교>는 하나투어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희망여행 프로젝트 중 하나로 소외 아동청소년대상 여행지원 사업이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바칼로레아' 과정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연배)와 품 청소년문화공동체(대표 심한기)가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입문-심화-실전' 6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단기 여행을 지원하는 수준을 넘어 청소년 스스로 여행을 계획하고 실행하여 그 의미를 각자의 삶에 연결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참가자들은 6월 여행학교에 입문하여 여행의 의미와 방식을 자유롭게 구상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8월 심화과정 때 자신이 꿈꾸는 여행을 그려보고 사례를 나누며 여행계획서를 만드는 23일간의 국내여행캠프에 함께한다. 그리고 9~11월 실전과정에서는 각 기관별로 계획된 일정에 맞춰 아시아 지역으로 해외탐방을 진행하며, 12월 여행발표회를 통해 여행의 경험과 배움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하나투어 CSR팀 이상진 팀장은 "지구별 여행학교-바칼로레아 과정은 단발성 여행에서 나아가 보다 깊이있는 여행의 경험을 청소년들에게 선사한다""여행 기획단계부터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여 스스로 계획하고 준비하는 방식으로 진행함으로써 여행뿐 아니라 자신의 삶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힘을 길러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지역아동센터, 보육원, 그룹홈, 청소년수련관 등 청소년복지사업 관련 기관이면 지원 가능하며, 한 단체에 청소년과 인솔교사를 포함해 10명 이내로 구성되어야 한다. 신청서류 및 자세한 내용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http://seoul.chest.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 신청서 작성/사업내용 안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070-8667-7685), 하나투어 CSR(02-2127-1378)

- 접수 관련 문의: 품 청소년문화공동체(02-999-9887)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