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 분말이 섬모를 자극해 먼지 및 이물질, 가래 제거, 기침 진정 등 효과 탁월

 

 

공기 중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보다 3~4배 높아지면서 건강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봄은 기온이 오르고 건조해지면서 미세먼지로 인한 후두염, 천식, 비염 등 각종 호흡기질환 예방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계절이다.

미세먼지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먼지로 숨을 쉴 때 호흡기를 통해 폐 속으로 들어가면 폐의 기능이 약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몸에 악영향을 끼치게 된다. 또한 미세먼지는 체내로 한번 들어가면 몸 밖으로 배출되지 않아 더욱 문제다.

미세먼지에는 연소작용에 의해 발생되는 황산염, 질산염, 암모니아 등의 이온 성분과 금속 화합물, 탄소화합물 등 각종 유해 물질이 섞여 있다. 특히 봄철엔 중국에서 발행한 황사로 인해 아황산가스 등 유해 물질이 포함된 미세먼지를 더욱 경계해야 한다.

보령제약의 용각산은 각종 미세먼지, 대기오염에 의한 호흡기 질환을 관리하고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해 온 의약품이다.

용각산은 길경가루, 세네가, 행인, 감초 등의 순수 생약성분을 옷에 가루가 묻으면 잘 지워지지 않을 정도의 미세한 나노 분말 제형으로 기관(氣管)내부에서 점액의 분비를 높이고 섬모 속에 녹아 들어가 섬모운동을 활발하게 해 섬모 속에 쌓여있는 먼지 및 이물질, 가래를 제거시키며 기침을 진정시키고 염증을 완화시켜주는데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용각산의 나노분말 제조 기술은 일본 류카쿠산와 보령제약만 가지고 있는 특허 기술이기도 하다.

용각산의 주재료인 길경(吉更)’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이자 폐와 기관지를 다스리는데 널리 쓰이는 한약재다. ‘길경은 도라지의 약재명이다. 도라지는 목이 붓는 것을 치료하고, 담을 삭히고 기침을 멈추며 화농질환의 고름을 빼주는 약효가 있다. 가래 때문에 기침이 나고 숨이 찰 데, 가슴이 답답하고 아플 때, 화농증 등에 자주 사용된다. 특히 도라지에는 단백질, 당질, 지질, 무기질, 비타민 등의 성분 이외에도 사포닌성분이 있어 기관지에서 생성되는 분비액인 뮤신(mucin)의 양을 증가시켜 가래의 배출을 용이하게 하고 기관지 내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처음 용각산을 먹으면 목이 간질간질 하다거나 가래가 더 많아지게 된다. 이는 증상이 더 심해진 것이 아니라 뮤신(mucin)의 분비가 증가되어 치료가 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로 미세먼지는 마스크로도 100% 차단 할 수 없어 호흡기 섬모의 기능 자체를 되살려 주는 용각산이 봄철에 꼭 필요한 이유다.

용각산은 1967626일 첫 발매된 이후 지금까지 7,100만 갑 넘게 판매된 블록버스터 의약품이자, 국민적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 의약품이기도 하다.

40 여년간 판매된 용각산을 일렬로 세우면 그 길이가 총 3,905km(제품의 케이스 직경 5.5, 25g기준)로 한반도 남북(1000)을 두 번 왕복할 수 있는 정도의 거리가 나온다. 내용물의 무게만도 1,775톤에 이른다.

1970년대 말, 중동 건설 붐 당시 용각산은 현지로 진출한 국내 건설회사 근로자들에게 꼭 필요한 의약품이기도 했다. 변덕스러운 날씨에다 연일 계속되는 모래 바람 속에서 현지 근로자들이 가장 절실히 필요했던 것이 용각산이었던 것이다. 중동에 진출한 건설사들은 하루가 멀다 하고 용각산을 현지로 우송했다. 이후 중동 건설 붐이 계속되는 동안 용각산은 한국인 근로자들이 가장 소중히 여기고 절실히 필요로 하는 필수품이 되었다.

한편, 용각산은 이 소리가 아닙니다~”로 시작하는 나노 분말 제형의 특징을 살린 명카피로 더 유명하다. 1973년부터 TV전파를 타기 시작해 20여 년 계속된 이 카피의 광고를 통해 용각산은 일약 국민적 사랑을 받는 의약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후 용각산 광고 카피는 제약업계뿐 아니라 광고사() 에서도 길이 남는 명카피로 회자되고 있다.

2002년 초에는 신세대 젊은이들의 겨냥해 용각산의 제형과 포장을 새롭게 하고 약효를 강화해 용각산 쿨을 새롭게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용각산 쿨은 휴대가 간편한 1회용 스틱포장으로 돼있고 과립형이라 타액에 의해 쉽게 용해되며 물 없이 복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산뜻한 복숭아향과 블루베리향, 상쾌한 민트향과 커피민트향이 첨가되어 맛과 향이 뛰어나며, 슈퍼 멘톨과 아선약 성분을 함유하여 복용 직후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과 함께 입냄새 제거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감기로 인한 기침, 목쉼, 염증에 의한 인후의 통증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게 될 용각산 쿨은 선생님가수 등 목을 많이 쓰는 분들 외에도 연인을 만나기 전 입냄새를 제거하거나, 노래방에서 목소리를 멋있게 하려는 젊은 세대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꾸준히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