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갑지 않은 청진기, 엄마 가방에 쏙 들어가는 아기용 변기, 비누 없이 사용하는 거품 목욕기 등 여성의 섬세함과 엄마의 마음으로 만들어진 실용적인 발명품과 아이디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즐거운 전시회가 열린다.

오는 5월1일~4일 서울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2013세계여성발명대회(KIWIE 2013 : Korea International Women's Invention Exposition)' '대한민국여성발명품박람회'다.

23특허청(청장 김영민)·한국여성발명협회(회장 조은경)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여성들의 발명·특허 제품들만을 모아 홍보·전시, 비즈니스 매칭, 마케팅 등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전 세계 여성 기업인과 발명인들이 상호 정보 교류·협력을 강화해 해외 진출의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다.

올해에는 아시아, 중동지역 외에 케냐 등 아프리카 국가와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국가들이 새롭게 행사에 참여, 여성 발명인들의 네트워크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수작업으로 최소 1시간 이상 걸리는 속눈썹 붙이는 작업을 20분 안에 완성시키는 ‘스피드 속눈썹 연장기’ 등 25개국에서 300여점이 출품된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는 경쟁 부문인 ▲대상(그랑프리) 1인 ▲우수상(KIWIE상) 5인 ▲금·은·동상(절대평가)과 특별상으로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 농림축산식품부, 서울시, 특허청 등 정부 부처·경제단체, 발명 유관 기관장상과 이화여대, 동국대 등의 총장상을 시상한다.

세계대회와 동시에 열리는 '대한민국여성발명품박람회'에는 여성발명인, 여성 기업인이 재직 중인 약 120여개 사에서 여성의 감수성과 생활 속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상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우리 여성발명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기회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개막식은 오는 5월1일 오전 10시30분 코엑스 A홀 입구에서 열리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전시 입장은 무료며 여성 기업의 특허 생활용품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도 있다.

자세한 정보는 행사홈페이지(www.kiwie.or.kr)나 한국여성발명협회(02-538-271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