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 헤지스,  ‘아이코닉 케이블 니트’ 출시

삼양사가 차세대 감미료로 평가받는 ‘알룰로스’에 기능성 원료를 더한 프리미엄 당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분야 계열사인 삼양사는 프리미엄 당 브랜드 ‘트루스위트(TRUSWEET)’ 알룰로스 제품 기능성 라인으로 ‘알룰로스 PLUS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알룰로스 PLUS 프리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9일 이마트 입점을 마쳤고 10월 초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들어 있는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면서도 칼로리는 ‘제로’ 수준이어서 차세대 대체 감미료로 불린다.

알룰로스 PLUS 신제품 2종은 알룰로스 제품에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프리바이오틱스를 각각 더한 것이다. 실제로 제품 겉면에는 제품 속 영양성분이나 원재료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심의인 ‘기능성 표시 식품’ 마크를 달았다. 큐원 트루스위트 알룰로스 제품 가운데 기능성 표시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양사는 제품에 함유된 기능성 원료로 제품 이름을 정했다. 먼저 ‘알룰로스 PLUS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이 함유됐다. 이 기능성 원료는 옥수수 전분을 가열해 얻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식이섬유를 85% 이상 함유하고 있다. ‘알룰로스 PLUS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프락토올리고당 분말을 함유했다. 두 가지 제품 모두 기능성 원료 함유율이 5%다.

두 제품은 저당 제품인 알룰로스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단맛은 유지하면서 열량은 100g당 35kcal 수준으로 칼로리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또한 꿀처럼 흐르는 질감 덕분에 볶음, 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삼양사는 “코로나19(COVID-19) 팬데믹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국내에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 제도가 도입됨에 따라 알룰로스에 기능성 원료를 더한 알룰로스 PLUS를 선보였다”며 “추후 신제품과 마찬가지로 기능성 원료가 함유된 다른 액상 제품이나 분말형 제품을 출시해 알룰로스 기능성 라인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LF 헤지스,  ‘아이코닉 케이블 니트’ 출시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는 이번 가을, 겨울 시즌을 맞아 시그니처 클래식 아이템인 ‘아이코닉 케이블 니트’ (ICONIC CABLE KNIT)를 출시 한다고 21일 밝혔다.

헤지스는 22년 5월부터 지역, 성별, 나이, 체형 등 정형화된 편견과 제약 없이 아이코닉 컬렉션을 즐겨 입을 수 있다는 뜻을 담은 ‘런던투서울(LONDON TO SEOUL)’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헤지스 아이코닉 컬렉션은 캠페인 메시지에 맞춰 다양한 컬러와 사이즈로 개인의 성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 할 수 있는 클래식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5월 아이코닉 카라 티셔츠, 8월 아이코닉 셔츠를 출시 한바 있다.

이번 시즌 헤지스가 선보이는 아이코닉 케이블 니트는 정통 ‘프레피룩(Preppy Look)’을 연출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프레피룩은 영국 상류사회의 라이프스타일과 패션 전통에서 영향을 받은 미국 아이비스타일(Ivy Style)을 기본으로 한 캐주얼 패션스타일로 다양한 디테일과 레트로 감성을 통해 개성을 강조하면서도 격식을 갖춘 느낌을 연출 할 수 있다. 올 여름 로우라이즈, 크롭티 등을 통해 패션계를 점령한 ‘Y2K’의 열풍으로 프레피룩은 더욱 인기를 끌고 있어, 헤지스는 프레피룩을 기본으로한 아이코닉 케이블 니트를 이번 시즌 핵심 제품으로 선보인다.

또한 헤지스 아이코닉 케이블 니트는 울 90%, 캐시미어 10% 등 캐시미어 혼방 원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부드럽고 보온성이 높으며, 8가지 다양한 컬러와 90~110까지 5가지 사이즈를 운영해 40가지 옵션 중 개인의 취향에 맞춰 선택 할 수 있어 장점이다. 다양한 옵션을 통해 커플룩부터 시밀러룩 등 자유로운 착장 연출이 가능하다.

헤지스 아이코닉 케이블 니트는 디자인부터 소재까지 더욱 디테일하게 헤지스의 역량을 집중해 출시 전 테스트를 진행한 롯데백화점 MVG 회원과 남성 잡지 GQ 품평단의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헤지스 아이코닉 케이블 니트는 LF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쇼핑몰 LF몰(lfmall.com)과 전국 오프라인 헤지스 스토어에서 만나 볼 수 있다.

LF 관계자는 “헤지스는 전통을 존중하고 클래식의 가치를 이해하면서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실용성과 위트있는 개성을 갖춰 헤지스를 입는 모든 고객들을 더욱 빛나게 하는 것을 브랜드 핵심 가치로 추구하고 있다.”라며 “이번 FW시즌 런던투서울 캠페인을 통해 선보이는 아이코닉 케이블 니트는 헤지스가 추구하는 브랜드 감성을 가득 담은 제품으로 출시하게 되었으니 치노팬츠, 데님팬츠 등과 매치해 캐주얼룩부터 클래식한 룩까지 다양하게 즐겨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임수경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