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은 김기환 사장이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고 이어가는 환경부의 친환경 캠페인‘고고(Go!Go!)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9일 밝혔다.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은 환경부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 KB손보)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은 환경부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 KB손보)

김기환 사장은 티웨이항공 정홍근 사장의 추천을 받아 ‘헌 옷,헌 물건 버리지 말Go!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지구도 살리Go!’ 문구를 든 인증 사진을 KB손해보험 공식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SNS에 게시했다.

​​KB손보는 2006년부터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임직원과 영업가족이 기부한 물품을 판매하고 수익금을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는 ‘KB희망바자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지난 16년 간 기부된 물품은 약 77만 점에 달한다.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작은 실천으로 사내 카페에서 텀블러 이용 시 혜택을 제공하여 일회용 플라스틱컵 이용을 자제하고, 전 직원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행동 가이드를 작성하여 전파하는 등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기업문화를 만들고 있다.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은 “미래는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는 오늘을 토대로 열리는 시간이다"라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ESG경영을 통해 다음 세대를 위한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기환 사장은 ‘고고챌린지’ 다음 주자로 팬오션㈜의 안중호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