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현대건설이 국내 건설사 4월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삼성물산, 3위는 대우건설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월 16일부터 4월 16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3,268,562개를 분석해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3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694,747개와 비교해보면 24.47% 증가했다.​

​건설사 브랜드평판 4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호반건설, 신세계건설, 현대산업개발, 동부건설, 롯데건설, 한화건설, SK건설, 대림산업, 태영건설, 코오롱글로벌, 동문건설, 일성건설, 부영, 두산건설, 쌍용건설, KCC건설, 계룡건설, 금호건설, 한신공영, 신원종합개발, 이테크건설, 서희건설, 남광토건, 남화토건, 성지건설로 나타났다.

1위 현대건설(대표 이원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541,056, 미디어지수 509,133, 소통지수 923,636, 커뮤니티지수 431,672, 사회공헌지수 769,941로 브랜드평판지수는 3,175,438이다. 3월 브랜드평판지수 2,762,894와 비교하면 14.93% 상승했다.​

2위 삼성물산 (대표 이영호, 고정석, 정금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495,936, 미디어지수 348,166, 소통지수 708,969, 커뮤니티지수 315,082, 사회공헌지수 839,4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7,637로 분석되었다.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09,931과 비교하면 28.33% 상승했다.​​

3위 대우건설(대표 김형) 브랜드는 참여지수 557,856, 미디어지수 264,702, 소통지수 655,824, 커뮤니티지수 234,571, 사회공헌지수 894,1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07,078로 분석되었다.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57,524와 비교하면 67.39% 상승했다.​

4위 GS건설(대표 허창수, 임병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377,664, 미디어지수 317,165, 소통지수 828,424, 커뮤니티지수 236,854, 사회공헌지수 357,6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7,758로 분석됐다.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67,118과 비교하면 44.35% 상승했다.​

5위 포스코건설(대표 한성희)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896, 미디어지수 279,010, 소통지수 490,591, 커뮤니티지수 178,170, 사회공헌지수 769,9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8,607로 분석되었다.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41,794와 비교하면 62.7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4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3월 18,694,747개와 비교하면 24.4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02% 상승, 브랜드이슈 18.79% 상승, 브랜드소통 23.63% 상승, 브랜드확산 23.83% 상승, 브랜드공헌 29.79%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8.07%로 분석되었다"고 말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