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19기 소비자평가단'을 통해 온택트 시대 소비자 트렌드를 분석하고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이슈 도출 및 개선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소비자평가단 패널 및 임직원들이
소비자평가단 패널 및 임직원들이 "19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DB손해보험)

‘19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은 14일 서울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소비자,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DB손보는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소비자정책 자문위원 제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보호 외부 전문가가 ‘소비자평가단 발표회’에서 소비자정책 및 고객서비스 품질 등에 대한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자문을 하면 회사는 이를 적극 반영한다. 

한편 DB손보는 ▲소비자 불만 적극 응대 체계를 통한 민원 감축 ▲불완전판매 선제적 제어를 통한 소비자 신뢰 제고 ▲‘소비자평가단’, ‘고객바로알기’ 등 소비자 소통 강화를 통한 서비스 품질 개선 ▲‘모바일증권’, ‘보상전문가 영상상담 서비스’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한 정보 제공 편의성 제고 ▲'CCM학습회’, ‘공감!VOC’ 등 임직원 참여 프로그램을 통한 소비자 중심 기업문화 확산 ▲고객안내자료 표준화 및 품질 개선을 통한 만족도 제고 ▲CS모니터링 통합 관리를 통한 서비스 품질 제고 ▲개인정보보호 활동을 통한 소비자 안전 강화 ▲‘옐로카펫’ 등 보험업 특성에 맞는 사회공헌 활동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맞아 「New소비자시대」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하고, 매월 3주차를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주간(CCM Week)’으로 정하고 전 직원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 칭찬 및 불만 사례 공유, 소비자보호 퀴즈 응시, 소비자중심경영(CCM) 및 완전판매 관련 방송 시청 등 요일별 프로그램을 마련해 금융소비자 서비스 마인드를 제고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소비자 의견을 중심으로 한 회사 경쟁력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평가단 활동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맞춤 서비스와 품질 개선 등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와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에 계속하여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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