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침대 매트리스 등을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웹트리스(webttress)'에 대한 소비자 주의보가 내려졌다.

 

웹트리스 홈페이지
웹트리스 홈페이지

8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웹트리스는 홈페이지에 사업자 주소를 미국 뉴욕으로 표시하고 매트리스, 침대 등의 침구류를 판매하고 있다. 

홈페이지가 영어와 한국어를 지원해 국내 소비자를 타깃으로 삼은 것으로 보인다. 또 미국 사업장과 국내 2개 매장을 운영한다고 홈페이지에는 안내돼있으나 국내 매장은 미국사업장과 별개 업체라고 주장하는 상황이다.

소비자원은 2~3월 접수된 12건의 웹트리스 관련 소비자 불만을 분석한 결과 소비자 모두 매트리스를 배송받지 못한 상태에서 사업자와 연락이 두절됐다. 

소비자 A씨는 1월 웹트리스 홈페이지에서 1425달러를 주고 매트리스를 구매했다. 제품 배송이 미뤄지면서 사업자에게 메일 및 라이브채팅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문의했으나 회신을 받지 못했다.

소비자가 웹트리스에서 구입한 매트리스 가격은 855달러에서 4412달러(약 95만~492만원)로 고가다. 12건의 피해금액을 모두 합하면 3만2063달러(약 3579만원)에 달한다.

소비자원 또한 웹트리스에 소비자피해 사례를 전달하고 문제해결을 요청했으나 회신이 없다고 밝혔따다.

해외 사업자와 연락이 두절될 경우 문제해결은 어려운 상황이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해외직구 이용 시 현금보다는 가급적 신용(체크)카드로 결제하고, 사업자가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때에는 카드사의 차지백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