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유재석이 예능방송인 4월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김종국, 3위는 강호동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3월 3일부터 4월 3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6,655,36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방송인 유재석 (사진= 뉴시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486,860, 미디어지수 563,200, 소통지수 440,578, 커뮤니티지수 498,4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9,056으로 분석됐다.

2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56,223, 미디어지수 173,536, 소통지수 273,600, 커뮤니티지수 197,1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0,491로 분석됐다.

3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106, 미디어지수 251,680, 소통지수 222,747, 커뮤니티지수 274,2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1,815로 분석됐다.

4위 박명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79,895, 미디어지수 255,200, 소통지수 214,150, 커뮤니티지수 255,2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4,488로 분석됐다.

5위 김구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82,033, 미디어지수 329,120, 소통지수 150,341, 커뮤니티지수 241,7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3,285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4월 예능인 브랜드평판 순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4,787,769개와 비교하면 7.5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2.94% 하락, 브랜드 이슈 14.50% 상승, 브랜드 소통 17.64% 상승, 브랜드 확산 15.07% 상승했다"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공개하다, 도전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놀면뭐하니, 유퀴즈, 컴백홈'이 높게 분석되었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3.55%로 분석됐다"고 분석했다.

한편 예능방송인 50명은 유재석, 김종국, 강호동, 박명수, 김구라, 이수근, 박수홍, 이광수, 김성주, 안정환, 차태현, 서장훈, 김종민, 김준호, 탁재훈, 유희열, 신동엽, 윤종신, 김희철, 이상민, 조세호, 이경규, 이영자, 이효리, 김준현, 문세윤, 장도연, 송해, 양세찬, 하하, 전현무, 김영철, 박미선, 김신영, 신봉선, 지석진, 김용만, 이휘재, 송지효, 양세형, 김국진, 최양락, 김숙, 송은이, 안영미, 팽현숙, 은지원, 지상렬, 노홍철, 박나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4월 예능인 브랜드평판 순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