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동국제약 탈모치료제 판시딜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1년도 제23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결과에서, 소비재 산업군 ‘탈모치료제’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판시딜 (사진= 동국제약)
판시딜 (사진= 동국제약)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다. 전국 1만 1,9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 조사를 통해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판시딜은 지난해보다 14.4% 상승한 브랜드파워 지수(K-BPI) 827.8점(1000점 만점 중)을 획득했다. 2위 브랜드와는 261점의 격차를 보였다.

브랜드 인지도(최초 / 비보조 / 보조)와 브랜드 충성도(이미지 / 구입 및 이용가능성 / 선호도) 항목 모두 높았다. 특히 최초 인지도는 69.2%로 전년 대비 19% 상승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앞으로도 제품의 입증된 효과 뿐만 아니라 질환 관리의 필요성을 꾸준히 전달하는 캠페인을 펼치며 브랜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