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업무환경-제조공정 보안-데이터 보안 대응 방안 마련 시급

[우먼컨슈머= 임명재 기자] '기업 업무환경의 다양화에 따른 보안패러다임의 전환'을 주제로 한 '사이버 시큐리티 콘퍼런스 2021'가 오는 6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삼성SDS가 선정한 2021년 사이버보안 트렌드 및 대응 방안, 보안 솔루션·서비스를 소개하는 세션으로 진행된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비대면 소통 및 재택근무, 이커머스 확대, 클라우드 가속화 등 급변하는 환경 속 새로운 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삼성SDS 보안전문가들이 이러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이날 행사에서 ▲비대면 업무환경의 보안 ▲클라우드 보안 ▲생산설비 및 제조공정(OT) 보안 ▲데이터 보안 분야를 중심으로 대응 사례를 공유하고 해결책을 제시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디지털 르네상스 시대, 사이버 위협 동향'도 소개된다.

또, 엔드포인트 보안(EDR) 분야 글로벌 리더기업 센티넬원의 '정보 보호를 넘어 위협 탐지 및 대응 중심의 보안패러다임 전환 중요성', 삼정KPMG의 '제조운영기술(OT) 보안 트렌드와 국내외 적용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SDS의 사내벤처 '팀나인'과 '해킹존'이 'AI 기반 멀티미디어 위변조 검출 플랫폼'과 '집단지성 기반 버그바운티(보안취약점 신고 및 포상제도) 플랫폼'을 각각 발표하며, 자회사 시큐아이도 차세대 방화벽을 통한 안전한 원격근무 환경구축 방안을 소개한다.

삼성SDS 서재일 보안사업부장은 "이번 콘퍼런스에서 소개하는 다양한 사례와 보안 기술이 급변하는 업무환경의 보안을 고민하는 기업들에게 해법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