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임세령 대상그룹 전무가 대상홀딩스, 대상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대상그룹은 임 부회장이 대상홀딩스 전략담당중역과 대상 마케팅담당중역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임세령 대상홀딩스·대상 부회장 (사진= 대상홀딩스)
임세령 대상홀딩스·대상 부회장 (사진= 대상홀딩스)

1977년생인 임 부회장은 연세대학교 경영학, 뉴욕대에서 심리학을 전공하고 2012년말부터 대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직책을 맡아 식품 부문 브랜드 매니지먼트, 기획, 마케팅, 디자인 등을 총괄하고 2016년 전무 승진 후 대상 마케팅 담당 중역을 맡고 있다.

임 부회장은 지난 2014년, 청정원 브랜드 리뉴얼을 주도하며 식품전문가 이미지를 강화하고  2016년 '안주야'를 출시,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개척했다.

2017년에는 국내 식품 대기업 최초로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을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조미료 '미원' 이미지 개선을 위해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소비자 호응을 얻었다.

대상홀딩스 관계자는 "임 부회장은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전하며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인적자원 양성 등에도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임세령 부회장은 고 임대홍 대상그룹 창업주의 손녀이자 임창욱 명예회장의 장녀다. 이번 승진으로 3세 경영의 시작을 알리게 됐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