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채현재 기자] 가스배관, 설비업을 수행하는 자동에너지(대표 박민선)가 신안군(군수 박우량)에 안전돌봄사업비 1천만원을 기부했다. 

신안군은 자동에너지로부터 안전돌봄 사업비 1천만원을 지원받았다고 밝혔다 (사진= 신안군)

신안군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사업비를 지정기탁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자동에너지 관계자는 최근 가스사용량이 3일째 미사용 중인 어르신의 자녀에게 연락을 취했던 일을 계끼로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비를 기부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 도서지역의 안전한 복지를 위해 협력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신안군은 해당 사업비를 신안군 관내 취약계층 안전사고 예방 및 위기가구 지원에 사용할 계획이다.

1004섬「함께하는 응급돌봄」지역특화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노인인구 증가로 노인돌봄 부재가 발생됨에 따라 군은 (주)1004섬지도읍배관망 간 MOU를 체결했다. 비대면 스마트기술을 공유해 실시간 가스사용량을 확인하고 장기간 미사용 가구에 대해 신속히 대응할 수 있다.

박우량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사업비를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부터 군민들의 안전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