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3.8 세계여성의날을 기념해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공군호텔에서 '위대한 여성, 함께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여성대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올해 유엔 여성기구가 지정한 세계여성의 날 주제인 ”여성리더십: 코비스 세계에서 평등한 미래의 달성“ (Women in leadership: Achieving an equal future in a COVID-19 world)을 맞춰 진행됐다. 

이날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오세훈 국민의 힘 서울시장 후보, 안철수 국민의 당 서울시장 후보,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심상정 정의당 의원,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 박병석 국회의장, 김상희 국회부의장, 정춘숙 국회 여성가족위원장(더불어민주당) 등이 참석했다. 

정춘숙 국회 여성가족위원장(더불어민주당) (사진= 김아름내)

정춘숙 국회 여성가족위원장(더불어민주당)은 "경력단절문제가 심각하다. 코로나 위기에 따른 돌봄체계 집중으로 일을 그만두거나 해고되는 일이 있다"면서도 "그러나 변화를 멈추지않았던 여성이 있다. 여성의 대표성 확대는 우리사회의 핵심적 요소다. 여성이 존중받는데 함께 해주시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 (사진= 김아름내)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은 "여성이라는 이유로 소외받고 어려운 일이 발생하지 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여성의 참여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연대의 힘이 더 나은 삶을 이끌어주리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