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8일부터 2주간 퍼플레이 플랫폼서 유료 상영

‘난 퍼플레- 인디’ 메인 포스터
‘난 퍼플레- 인디’ 메인 포스터

[우먼컨슈머 = 임학근 기자] 한국 독립·예술영화의 유통 배급 환경 개선을 위해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김영진)가 설립한 인디 그라운드는 여성영화 전문 OTT 서비스 플랫폼 ‘퍼플레이’와 함께 랜선 특별전을 개최한다.

‘인디 그라운드’와 ‘퍼플레이’의 랜선 특별전은 우리 시대의 다양한 여성영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인디 그라운드의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작품 중 여성 감독이 제작하거나 여성의 서사를 다룬 28개 작품을 선정하여 특별 상영할 예정이며, 3월 18일(목)부터 3월 31일(수)까지 2주간 퍼플레이 플랫폼을 통해 유료로 상영된다.

상영작으로는 <82년생 김지영>의 김도영 감독과 <찬실이는 복도 많지>로 주목받은 강말금 배우가 만들어낸 <자유 연기>와 <카트>의 부지영 감독과 <기생충>의 이정은 배우가 주연한 <여보세요>를 비롯 문혜인, 심달기 등 신진 배우들의 활약이 돋보이는 <선화의 근황>(연출 김소형), <동아>(연출 권예지), 관객들의 호응을 이끈 영화제 화제작 <ㅅㄹ, ㅅㅇ, ㅅㄹ>(연출 강예은), <술래>(연출 김도연), <주근깨>(연출 김지희) 등이 있다.

인디 그라운드는 다양한 형태의 큐레이션 기획전을 마련하며 온라인 부가시장에서 독립·예술영화의 비중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