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현대건설이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삼성물산, 3위는 대우건설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19,529,303개를 분석하고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알고리즘을 찾아내 만든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 현대건설(대표 이원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734,400, 미디어지수 577,097, 소통지수 929,838, 커뮤니티지수 572,975, 사회공헌지수 296,736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3,111,047로 분석됐다.

2위 삼성물산(대표 이영호, 고정석, 정금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794,880, 미디어지수 411,361, 소통지수 756,122, 커뮤니티지수 366,250, 사회공헌지수 240,137로 브랜드평판지수는 2,568,750으로 분석됐다.

3위 대우건설(대표 김형) 브랜드는 참여지수 679,680, 미디어지수 240,855, 소통지수 665,156, 커뮤니티지수 225,552, 사회공헌지수 218,5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9,806으로 분석됐다.

4위 GS건설(대표 허창수, 임병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404,256, 미디어지수 294,510, 소통지수 800,132, 커뮤니티지수 216,810, 사회공헌지수 163,9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9,632로 분석됐다. 

​5위 대림산업(대표 배원복) 브랜드는 참여지수 275,424, 미디어지수 156,198, 소통지수 396,088, 커뮤니티지수 134,184, 사회공헌지수 114,2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6,143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하면 브랜드소비 7.56% 하락, 브랜드이슈 3.63% 하락, 브랜드소통 4.27% 상승, 브랜드확산 5.07% 상승, 브랜드공헌 36.82% 하락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3.20%로 분석됐다"고 말했다.

한편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GS건설,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신세계건설, 롯데건설, SK건설, 한화건설, 호반건설, 부영, 현대산업개발, 태영건설, 계룡건설, 신원종합개발, 동부건설, 코오롱글로벌, 한신공영, 서희건설, KCC건설, 쌍용건설, 남광토건, 금호건설, 동문건설, 두산건설, 일성건설, 이테크건설, 남화토건, 성지건설 순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