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임학근 기자] Q. 휴대폰이 갑자기 저절로 꺼지더니 켜도 화면이 나오질 않고 켜지질 않아요.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야 할까요?

A. 휴대폰의 수명이 다한 경우가 아니라면 충분히 살릴 수 있습니다.

우선 휴대폰의 화면이 안 나오는 원인은 대략 배터리 방전, 작업 중 시스템 오류, 배터리 팩이나 SIM 카드 접촉 불량, OS 시스템의 손상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또는 휴대폰을 장기간 사용하면서 한 번도 끈 경험이 없다면 자동으로 꺼지면서 다시 켜지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대처법으로는 먼저 30분에서 1시간 정도 충전을 하고 전원을 켭니다. 그래도 휴대폰이 켜지지 않으면 강제 종료(리셋)해 봅니다. 강제종료 방법은 사용하는 휴대폰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합니다. 전원 버튼을 10초 이상 누르거나 전원과 볼륨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리셋이 됩니다. 이렇게 해도 복구되지 않으면 충전 케이블을 바꾸어 충전을 시도해 보세요. 또는 SIM 카드와 micro SD를 다시 꽂아 시도해 보세요. 그리고 배터리 팩을 분리할 수 있는 휴대폰이면 배터리 팩을 한 번 분리했다 넣는 것만으로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대부분 종료할 수 있는데, 어느 쪽에도 반응하지 않는다면 제조업체 사이트 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러한 현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리셋을 하면 좋다고 전문가는 조언합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