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돌이 세탁기 선호 소비자 희소식...LG전자, AI 기능 도입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통돌이 세탁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이다. 드럼세탁기, 워시타워에 이어 LG전자가 통돌이 세탁기에도 AI(인공지능)기능을 탑재했다. 통돌이 세탁기가 익숙한 소비자들은 의류 재질을 알아서 판단해 세탁해주는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는 16일 인공지능 기능을 갖춘 ‘LG 통돌이 세탁기’ 신제품(모델명: TS22BVD)을 출시한다. 모델들이 'LG 통돌이 세탁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LG전자)

LG전자는 DD(Direct Drive) 모터를 탑재한 통돌이 세탁기 신제품에 인공지능을 더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세탁물 무게 감지 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류 재질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 세탁방법 6모션 가운데 최적의 모션조합을 선택하고 세탁 강도를 결정한다.

속옷 등 섬세한 의류 재질일 경우 옷감 보호를 위해 두드리기, 주무르기 등 모션을 선택하면서 주무르기 모션 강도는 낮춘다.

LG전자는 글로벌 인증기관인 인터텍(Intertek)이 시험한 결과 신제품은 기존 LG 통돌이 세탁기(모델명: TS22BVT) 대비 10% 이상 옷감 손상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세탁 시 에너지 사용량 또한 약 30% 줄여 전기료 부담도 낮췄다.

소비자는 와이파이(Wi-Fi)로 가전관리 애플리케이션인 LG 씽큐(LG ThinQ)에 신제품을 연결하면 편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앱을 통해 의류와 상황에 맞는 다양한 세탁 코스를 내려받아 사용할 수도 있다.

제품은 세탁통 내부가 스테인리스 소재로 마감돼 녹과 부식 걱정까지 덜어준다. 용량은 22kg이며 출하가는 138만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차별화된 기능과 편의성을 갖춘 인공지능 DD세탁기를 앞세워 프리미엄 생활가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