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LG생건, 애경 등 재활용 되지 않는 용기 사용 안한다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LG생활건강 등이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를 선언했다고 27일 밝혔다. 재활용 되지 않는 용기는 사용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화장품업계는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를 선언했다. (사진= 대한화장품협회)

화장품업계는 Beautiful us, Beautiful earth 슬로건으로 4대 중점목표 ▲‘재활용 어려운 제품 100% 제거(RECYCLE), ▲석유기반 플라스틱 사용 30% 감소(REDUCE), ▲리필 활성화(REUSE), ▲판매한 용기의 자체회수(REVERSE COLLECT) 달성을 위해 10대 액션플랜을 실행한다.

서울YWCA,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자원순환사회연대는 자원순환사회 실현을 위한 화장품업계의 이니셔티브 선언을 응원했다. 향후 이니셔티브 성과관리, 방향성 논의 등 이니셔티브 시행과정에 참여해 화장품 플라스틱 포장재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언과 성과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대한화장품협회 서경배 회장은 “이번 선언은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 절감과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업계의 고민이 결집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한화장품협회는 앞으로 더 많은 화장품 기업이 이니셔티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자원순환에 대한 노력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독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로레알코리아 대표이사는 "국내 화장품 업계와 뜻을 모아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로레알은 자원이 한정적인 지구의 한계를 존중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에 관한 당사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아모레퍼시픽은 2030 플라스틱 이니셔티브 선언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참여하겠다"며 "불필요한 플라스틱의 소비를 줄이고 재활용과 재사용이 쉽도록 하는 Less Plastic 전략을 적극적으로 이행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재영 애경산업 대표이사는 "애경산업은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 선언에 적극 참여하겠다"며 "애경산업은 플라스틱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지속가능한 패키지와 환경을 배려하는 제품을 개발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차석용 LG생활건강 대표이사는 "LG생활건강은 의미있는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에 적극 동참하여 포장재를 줄이고 지속가능한 순환경제가 되도록 ZERO 플라스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유림 서울YWCA 회장은 "화장품업계의 자원순환경제 실현 노력을 응원합니다. 기후위기 대응은 기업과 정부, 시민이 함께하는 노력이 중요하다"면서 "자원순환이 가능한 생산, 소비와 사용에서의 변화를 모색하며 서울YWCA도 함께 협력하겠다"고 했다.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소장은 "화장품 업계의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 선언을 응원한다"며 "화장품 용기 세계 최고 자원순환 기업으로 도약"을 기대했다. 

김미화 자원순환사회연대 이사장은 "화장품을 생산할 때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다 쓴 용기는 수거해서 신제품 생산으로 순환경제를 실천하는 화장품업계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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