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과 신뢰(Integrity)·나눔과 소통(Communication) 형상화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교촌에프앤비(주)가 글로벌 종합 식품외식그룹의 비전을 담은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 

교촌에프앤비㈜ 신규 CI 변경 전후
교촌에프앤비㈜ 신규 CI 변경 전후

19일 교촌이 선보인 CI는 ‘K’ 이니셜을 심볼마크로 삼아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기업 도약의 의지를 표현했다. I와 C를 결합해 'K'로 형상화했다. 교촌의 기업철학인 정직과 신뢰(Integrity)의 ‘I’와 나눔과 소통(Communication)을 담았다.

로고타입은 기존 캘리서체의 전통적 이미지에서 고딕의 견고함이 나타내는 진중하면서도 모던한 이미지로 변화를 꾀했다. 

황학수 교촌에프앤비㈜ 총괄사장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교촌의 철학과 글로벌 이미지를 이번 CI를 통해 형상화 했다”며, “CI에 담긴 의미처럼 정직하고 신뢰받는 기업으로서 교촌의 제2 도약을 고객, 가맹점과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촌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지난해 8월 BI(Brand Identity)와 SI(Store Identity)를 리뉴얼했다. BI는 온 정성을 다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교촌 영문 철자 중 ‘ON’에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SI는 MZ세대를 타깃으로 버건디 컬러의 활기찬 분위기를 담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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