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분리배출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는 가운데 롯데칠성음료가 선보인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ECO'가 주목받고 있다. 소비자는 지난해 말 개정된 환경부 지침에 따라 투명 페트병 내용물을 비우고 헹군 뒤 라벨을 제거, 찌그러뜨려 뚜껑을 닫은 후 전용수거함에 배출해야한다. 

무라벨생수 아이시스 에코 3종 (사진= 롯데칠성음료)
무라벨생수 아이시스 에코 3종 (사진=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롯데칠성은 국내 최초로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ECO'를 대중에 선보였다. 개봉 및 음용 후 라벨을 뗄 필요없이 바로 분리배출할 수 있어 소비자 편의성과 재활용 효율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 

지난해 1월 1.5L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6월 소비자가 들고 다닐 수 있는 생수 용량인 500mL과 대용량 2L 제품을 추가로 출시했다. 

지난 1년 간 아이시스 ECO는 총 1010만개 판매됐다. 이 수량만큼 페트병 몸체의 라벨 포장재가 덜 사용됐다. 라벨 한 장당 무게가 1.5L와 2L는 0.8g, 500mL는 0.3g으로 무게로 환산하면 총 6.8t(톤)의 포장재 폐기물 발생량이 줄어든 셈이다. 절감된 라벨을 가로로 이어 붙이면 총 3020km로 (1.5 및 2L 32.9cm, 500mL 21.1cm 기준) 이는 직선거리로 약 325km인 서울~부산 사이를 약 9번(왕복 4번 이상) 이동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아이시스 ECO는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하는 제품의 얼굴과도 같은 라벨을 없애고 맑고 깨끗한 환경을 무엇보다 먼저 생각한 친환경 제품”이라며, “소비자의 호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올해는 판매채널 확대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