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키움증권이 1월 증권사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삼성증권, 3위는 한국투자증권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2월 13일부터 1월 13일까지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3,123,24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파악했다. 1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442,463개와 비교하면 9.33%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눠 분석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은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금융소비자보호 관련지표도 포함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 키움증권(대표 이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7,733, 미디어지수 782,427, 소통지수 557,174, 커뮤니티지수 821,140, 사회공헌지수 266,4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74,919로 분석됐다.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821,936과 비교하면 15.49% 하락했다.​

2위 삼성증권(대표 장석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9,551, 미디어지수 609,909, 소통지수 745,569, 커뮤니티지수 846,376, 사회공헌지수 106,6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8,072로 분석됐다.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599,863과 비교하면 0.88% 하락했다.​

3위 한국투자증권(대표 정일문)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7,516, 미디어지수 693,590, 소통지수 564,300, 커뮤니티지수 724,661, 사회공헌지수 178,8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8,955로 분석됐다.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014,652와 비교하면 16.83% 하락했다.​​​​​

4위 신한금융투자(대표 이영창)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6,198, 미디어지수 780,318, 소통지수 427,284, 커뮤니티지수 842,494, 사회공헌지수 153,3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29,627로 분석됐다.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73,793과 비교하면 46.43% 상승했다.​

5위 미래에셋대우 (대표 최현만, 조웅기)브랜드는 참여지수 644,538, 미디어지수 716,795, 소통지수 753,291, 커뮤니티지수 741,550, 사회공헌지수 389,4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5,615로 분석됐다.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502,220과 비교하면 7.3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1년 1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키움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대우, KB증권, 대신증권, 신영증권, 메리츠증권, 하나금융투자, 현대차증권, SK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안타증권, 하이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DB금융투자, NH투자증권, 교보증권, KTB투자증권, ibk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부국증권 순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