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 닭가슴살 88.7% 함유, 아질산 나트륨이 무 첨가된 건강한 소시지바
어린이 영양간식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여
국내 1위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간식 메뉴인 통닭가슴살 소시지바를 개발해 편의점, 마트에 선보인다.
오는 2월 야심 차게 선보이는 통닭가슴살 소시지바는 기존에 편의점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소시지바를 건강하고 안전한 제품으로 발전시킨 것으로 어린이 영양간식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통닭가슴살 소시지바는 순 닭가슴살이 88.7% 포함되어 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소시지바 제품들이 보통 닭가슴살 50% 미만에 잡육이 섞여 있던 것과 차별화 된다. 잡육을 섞지 않았기 때문에 기존 돈육 프랑크 대비 1/2 수준인 1(79g) 95Kcal의 저 칼로리 제품이 가능해 졌다.
뿐만 아니라 통닭가슴살 소시지바는 웰빙트렌드에 맞춰 아질산 나트륨을 무첨가 했다. 아질산 나트륨은 햄, 소시지 등 식육가공품 등에 사용되어 고기의 색감을 붉게 보이게 하는 발색제이다. 이에 통닭가슴살 소시지바는 다소 흰색의 색감을 보이며 발색제, 식품 첨가제 등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 으로 예상된다.
BBQ는 석박사급 연구진으로 구성된 BBQ 치킨대학과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중앙연구소)의 인력을 투입하여 맛에 대한 연구에도 총력을 기울였다. 닭가슴살의 퍽퍽한 식감을 개선하여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해 냈다.
BBQ 유통사업본부 김성덕 본부장은 건강하고 안전한 간식을 편의점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통닭가슴살 소시지바를 개발 하였다. 어린이 영양간식, 간단한 식사대용으로 인기를 끌 것 으로 예상된다.” 라고 밝혔다.
통닭가슴살 소시지바는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500(70g)이다.
한편 BBQ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홈쇼핑, 편의점, 마트 등의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