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교보생명은 디지털 기반 사회공헌모델로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투자에 박차를 가한다. 

서울 종로구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열린 '2020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 데모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한 나스크 이용진 대표(오른쪽)가 차경식 교보생명 교보다솜이지원센터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교보생명)
서울 종로구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열린 '2020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 데모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한 나스크 이용진 대표(오른쪽)가 차경식 교보생명 교보다솜이지원센터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17일 서울 종로구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2020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이하 임팩트업) 선발 5개 기업과 데모데이(Demo Day)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임팩트업'은 아동·청소년 등 미래세대 취약계층을 위해 교육, 환경, 복지 등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로젝트다. 

2년 전부터 교보생명은 재단법인 홍합밸리와 손잡고 디지털이 결합된 새로운 사회공헌모델인 ‘임팩트업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국내 기업이 청소년 육성을 위한 ICT 기반의 사회적 기업 발굴에 나선 것은 교보생명이 처음이다.

교보생명이 아동·청소년 등 미래세대를 위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2020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서울 종로구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열린 '2020 임팩트업 데모데이'에서 차경식 교보생명 교보다솜이지원센터장(오른쪽), 고경환 홍합밸리 이사장(오른쪽 두번째)과 스타트업 대표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아동·청소년 등 미래세대를 위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2020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서울 종로구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열린 '2020 임팩트업 데모데이'에서 차경식 교보생명 교보다솜이지원센터장(오른쪽), 고경환 홍합밸리 이사장(오른쪽 두번째)과 스타트업 대표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교보생명)

데모데이는 임팩트업 3기 기업의 사업성과를 발표하고 향후 성장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2년간 ICT 기반의 디지털 제품과 서비스를 핵심사업으로 하는 8개 기업을 육성한 교보생명은 올해 5개 임팩트기업을 선발해 코워킹스페이스 지원, 사업비 투자부터 법무, 회계, IR, 마케팅 등 전문가 멘토링과 교육·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데모데이 대상은 ‘나스크’가 차지했다. '나스크'는 ICT를 활용한 어린이 스마트 통학 안심 솔루션을 선보여 호평 받았다. 최우수상은 장내 미생물 유전자 기반 유·아동 발달장애인 건강식을 소개한 ‘㈜진원온원’이 받았으며 ‘캐치잇플레이’는 아동·청소년 대상 게임화(Gamification) 기반 영어학습 플랫폼을 소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엠플레어’는 아동 대상 온라인 창의력 교육 솔루션을 내놨으며, ‘나쁜기억지우개’는 Z세대 익명 고민나눔 메신저를 선보였다.

차경식 교보생명 교보다솜이지원센터장은 “임팩트업은 스타트업에 실질적인 컨설팅과 투자를 통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를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임팩트투자의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임팩트투자: 재무적 관점에서 수익을 창출하면서 사회나 환경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사업이나 기업에 대한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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