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DB생명은 지난 3일 진행된 ‘제25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2020년 올해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인증 기업으로 선정, 최우수상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 가운데) 김영만 DB생명 사장, (오른쪽) 조성욱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제공=DB생명)
( 가운데) 김영만 DB생명 사장, (오른쪽) 조성욱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제공=DB생명)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의 날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인증 기업 포상은 소비자 지향적 경영 문화의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DB생명은 2019년 생명보험사 불완전판매율우수(최저)기록(생명보험협회, 인터넷전문판매사 제외), 보험약관이해도평가 생명보험업계 최다 (8회) 우수 등급 획득 (금융위원회 주관) 등을 통해 소비자 중심 경영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DB생명 김영만 사장은 수상소감에서 “그동안 고객만족경영, 소비자중심 경영을 위해서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라고 말하며, “DB생명의 고객만족경영이 한 단계 더 레벨업되어 더 많은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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