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지사 “도민은 편리하게, 소상공인은 수수료 부담없이 이용하는 플랫폼”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는 1일 배달특급 홍보대사인 황광희씨에게 배달특급 취지와 소비자 혜택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왼쪽부터)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인기 방송인 황광희 (사진= 경기도)
(왼쪽부터)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인기 방송인 황광희 (사진= 경기도)

이 지사는 "코로나19로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이 앞당겨졌다"며 "배달특급이 공정한 경쟁 환경 속에서 도민들은 편리하게, 소상공인들은 큰 수수료 부담 없이 이용하는 플랫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황광희 씨에게 “앞으로 배달특급 홍보대사로서 멋진 활동을 기대한다”며 배달특급 알리기에 적극 분발해줄 것을 당부했다.

배달특급은 1일부터 시범지역인 화성과 오산, 파주에서 운영을 시작했다. 

경기도형 디지털 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주식회사는 공정한 배달앱 시장 형성을 위해 민관협력을 통한 배달특급 앱을 개발했다. 민간앱 대비 가맹점 수수료가 6~13% 저렴하고 지역화폐를 활용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지역화폐 충전 시 10%의 선 할인을 제공하고, 지역화폐 결제 시 다음 결제에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발급한다. 최대 1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엔에이치엔(NHN) 페이코를 통한 주문에 한해서 1만 원 이상 주문마다 1,000원씩 적립하는 제휴 이벤트도 진행한다. 

도에 따르면 배달특급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겁다. 시범지역 가맹신청 업체는 4,700여개에 달하며 서비스 시작 하루 만에 앱 가입자는 3만9,400여 명, 주문량은 3,400여 건, 거래액은 9,500만 원이나 된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오는 2021년까지 사업 대상지를 27개 시군으로 확대하고 2022년에는 도내 전 지역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홍보대사 황광희씨와 배달특급의 소비자 혜택을 알리고 공공·상생이라는 브랜드 이미지 확립에 적극 힘쓸 계획이다.

배달특급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