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오토 덴탈 및 KF94(3D)머신’…효율과 실용성 한 번에

[우먼컨슈머= 임학근 기자]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된 현재, 최소 1명의 인원으로도 마스크 생산이 가능한 시스템을 선보인 회사가 있어 눈길을 끈다. 

경기도 남양주에 있는 국내 마스크 생산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벤포라(주)는 1999년 우주메디컬/동의의료기 제조 경험을 근간으로 2015년 마스크 기계 공급 및 마스크 원부자재와 마스크(easy O2 mask)룰 생산, 유통하고 있다. 

축적된 제조기술과 상품개발을 바탕으로 중국 C&K 파트너와 협력을 통해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보다 엄격한 기준의 기술력과 품질관리로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다.

벤포라는 이지 오토 KF94 3D 마스크 장비, 이지 오토 덴탈 마스크 장비, 마스크 원부자재 일체, 장비 설치 및 서비스, 마스크 생산, 자동포장기, 마스크 초기 공장 세팅 및 컨설팅, 자동화 설비 일체를 취급하고 있다. 

주력 제품은 자동화 시스템으로 설계된 ‘이지오토덴탈머신’과 ‘이지오토 KF94 머신’이다. 덴탈마스크, KF94 마스크를 생산한다. 

벤포라가 개발한 이지오토 덴탈 머신(전자동 마스크 일체기)는 평면 마스크 필름기 1대와 이어 밴드 용접기 1대로 구성돼있다. 마스크의 본체 성형, 자동 코 끈 부착, 이어 밴드 용접 및 계수기능을 자동 수행할 수 있다. 또 마스크 본체기, 헤드폰 용접기는 전자동 생산이 가능하고 독립 생산도 가능하다. 

기존 기계와는 다르게 작업자 1인이 매뉴얼을 숙지한 후 운영할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으로 마스크 생산 현장의 안정성과 인력의 효율성을 높였다. 

마스크 작업공정은 마스크 주름, 마스크 접합, 마스크 성형, 마스크 절단, 귀걸이 용접, 완제품 출하까지 총 6단계로 진행되며 분당 80~100장까지 생산할 수 있다. 

이지오토 덴탈 머신 설치 시, 전문 설치팀이 현장 환경에 맞게 최적화해주며 안정적인 220V 60Hz 변형과 콤프레셔, 에어 건조기, AVR(전압안정 조정기) 별매로 기계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유지해준다는 장점이 있다. 

PLC 터치스크린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작동 시킬 수 있다. 한국어, 중국어, 영어 등을 제공한다.

작업 시 귀 끈 라인에서 엉킴 현상을 보완한 흔들림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작업 중 멈춤 작동으로 뭉쳐있는 귀 끈 자재를 즉시 풀고 재가동한다. 

양면 뒤집기 기능으로 국내 및 해외 수출 물량에 맞는 미국, 유럽의 작업 기준으로 전환, 생산할 수 있다.

좌, 우 편차 자동센서 조정기와 원단 3겹일 때 간격이 일정하고 원단의 꼬임 방지와 생산 멈춤 현상을 줄여 생산량을 증대시켰다.

최석원 벤포라(주) 대표
최석원 벤포라(주) 대표

벤포라 최석원 대표는 “현재 한국 마스크 시장은 계속 발전되고 있고 마스크 판로 개척이 되어있는 회사는 계속해서 성장해 나가고 있지만 기본적인 인프라 구축 및 계획이 없이 사업 확장을 해서 도산하는 회사도 많아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라며 “벤포라는 정확한 제품과 기술지원 서비스를 통해 방역용품 관련 컨설팅을 한다. 제대로 된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기술 지원을 통해 정확한 생산을 할 수 있게 컨설팅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