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17 18:19 (일)
서울의소리 백은종 대표, '역사정의실천 언론인상' 수상
  • 김아름내 기자
  • 승인 2020.11.2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광복회(회장 김원웅)가 마련한 '역사정의실천인 상' 시상식에서 <서울의소리> 백은종 대표가 '역사정의실천 언론인상'을 받았다.

서울의소리 백은종 대표가 광복회가 시상하는 '역사정의실천인 상' 언론인상을 받았다. (사진= 인터넷언론인연대)
서울의소리 백은종 대표가 광복회의 '역사정의실천인 상' 언론인상을 받았다. (사진= 인터넷언론인연대)

광복회는 지난 7월부터 '우리 시대 독립군'으로 정의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정치인, 언론인, 문화예술인, 시민운동가를 선정하고 발표했다. 시상식은 26일 서울 여의도 광복회관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서울의소리 백은종 대표는 '위안부' 관련 망언을 한 정치인, 종교인, 학자 등을 찾아가 응징 취재하고 있다.

백 대표는 "제가 토착왜구를 쫓아가 응징취재를 하다보니 광복회 상도 받게됐다"며 "이 상을 받았기에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백 대표와 함께 <오마이뉴스> 김종훈 기자도 '언론인 상'을 받았다. 

한편 25일에는 '독립운동가 100인 웹툰 및 만화 프로젝트'로 역사의식  고취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은수미 성남시장이 '단재 신채호상'을, 성남문화재단 노재천 대표와 김동영 창작지원부 과장이 '역사정의실천 문화인상'을 각각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