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측 '카드사 및 고객 정보 유출' 주장에 "사실무근"
이랜드측 "내부 네트워크 장애 유발 수준...
사이버 범죄 집단과 끝까지 싸워 올바른 선례 만들 것"

(사진= 뉴시스)
(사진= 뉴시스)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이랜드 그룹이 해커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협상은 안 할 것이며 올바른 선례를 만들겠다는 입장이다. 

지난 22일 새벽, 해커 집단은 이랜드그룹 본사 서버를 타깃으로 랜섬웨어 공격을 감행했다. 이와 관련 22일 오전 NC백화점 등 일부 영업점 운영이 중단됐다가 현재는 재개된 상황이다.

이랜드그룹은 24일 공식입장을 통해 "해외 소재로 추정되는 랜섬웨어 유포자로부터 지속적인 협박 및 금전 요구가 있었다"고 밝히며 "범죄 집단에 금전을 지불하고 사이버 테러 사태를 해결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고 판단해 협상을 거절했다"고 전했다.

또 최초 이랜드그룹이 고객들의 정보는 유출되지 않았다고 한데 대해 유포자 측이 '카드 정보, 고객 정보가 유출됐다'는 주장에는 "그럴 가능성조차 없다"고 잘라 말했다. 

다만 본사 내부 인트라넷 및 결제 시스템 관련 서버가 피해를 입어 해당 서버를 차단시키고, 새롭게 구성하는 과정에서 내부 업무 및 결제 시스템 복구에 수일이 걸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사이버 범죄 집단으로부터 어떤 협박이 있더라도 굴하거나 타협하지 않을 것이며, 정당한 방법으로 피해를 회복하고 시스템을 복구하는 데 전념할 것”이라며 “이번 사태가 사이버 범죄로 피해를 입는 기업의 정상화에 올바른 선례로 남을 수 있도록 여러 기관 및 전문가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