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가정건강진흥원 주관, 우수사례 공모전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여성가족부, 한국가정건강진흥원이 주관하는 '생활SOC복합화 시설 가족센터' 2020년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가족센터 조감도 (사진= 오산시)
가족센터 조감도 (사진= 오산시)

시는 2022년 준공을 목표로 청학로 98 부지에 생활SOC복합화 시설 가족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생활SOC 복합화 사업'은 도서관, 보육시설, 문화센터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시설을 하나의 건물로 건축하는 사업이다. 공모전은 가족센터 SOC 건립을 추진하는 70여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가족센터 공간구성의 적절성, 운영계획 타당성, 안전계획 등이 심사됐다.

시 남촌동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입주하는 가족센터는 대지면적 1만6천790㎡, 지상 1층~3층 규모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상담실 ▲다문화자녀 언어교실 ▲공동육아나눔터 ▲다함께돌봄센터 ▲다목적 가족소통 교류공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1층 다목적 가족소통·교류공간은 1~2층 복층구조로 설계되며 외부공간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공간이 구성돼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가족센터에서는 다문화를 포함한 모든 가족들에 대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면서, “이번 수상으로 좋은 평가를 얻은 만큼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차질 없는 사업추진으로 전국 최고의 가족센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