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소외계층 소비역량 강화 위한 협력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지난 20일 모든 소비자가 디지털 혜택을 고르게 누릴 수 있는 ‘디지털 포용 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른쪽) 한국소비자원 이희숙 원장과 한국정보화진흥원 문용식 원장 (사진= 한국소비자원)
(오른쪽) 한국소비자원 이희숙 원장과 한국정보화진흥원 문용식 원장 (사진= 한국소비자원)

양 기관은 ▲소비자의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 발굴 및 연계·협력 ▲디지털 교육 강사 활용 ▲디지털 교육콘텐츠 개발 및 공동 활용 ▲정보격차 해소 정책의 홍보 및 인식제고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소비자원은 지역밀착형 피해예방 체계인 ‘시니어 소비자지킴이’와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사업에 디지털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신규 포함하는 등 고령자 및 농산어촌민의 디지털 소비역량 강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희숙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 경제에서 소외되는 소비자의 권익을 효과적으로 증진시켜 소비자중심의 포용적 소비자복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