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이 모바일 우리WON뱅킹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VOC(고객의 소리), 설문조사, 앱 리뷰 등 금융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개선했다고 18일 전했다.

‘우리WON뱅킹’ 고객 편의성 중심으로 업그레이드 (사진=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고객 편의성 중심으로 업그레이드 (사진= 우리은행)

개선된 기능은 ▲수취인 연락처 이체 기능 신설 ▲신분증 촬영인식 기능 개선 ▲WON뱅킹 내 상품몰 개편 등이다.

‘수취인 연락처 이체 기능’ 신설로 상대방 계좌번호를 알지 못하더라도 수취인 연락처만 입력하면 송금할 수 있다. 수취인에게 SMS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알림메시지를 발송한 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입금된다.

‘신분증 촬영인식’은 비대면 실명확인 시 필요한 신분증 인식 정확도와 판독속도를 개선해 고객이 보다 신속하게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

우리 WON뱅킹 내 상품몰도 개편해 한 주간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에 대한 상품군별 추천 기능이 신설됐다. 연말정산 연관상품 등 테마가 있는 상품 추천 기능도 추가됐다.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몰 화면도 개편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우리WON뱅킹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우리WON뱅킹의 고도화를 위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항상 경청하고 이를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