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는 맛이 좋고 가격이 합리적인 ‘실속 EX-FOOD’ 24개를 선정했다.

‘실속 EX-FOOD’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5,500원 이하로 판매하던 가성비가 좋은 메뉴의 상품성을 더욱 개선하고 종류를 다양화하기 위해 도입됐으며, 7월부터 전국 휴게소에서 179개의 레시피를 개발해 판매해왔다.

이번에 선정된 실속 EX-FOOD는 판매량과 고객만족도, 지역 특산품이 반영된 메뉴차별성 등을 고려했고, 외부전문가의 시식평가 등 2차에 걸친 심사를 진행했다.

뽕잎콩나물비빔밥(원주휴게소[부산](제공=한국도로공사)
뽕잎콩나물비빔밥(원주휴게소[부산]) (제공=한국도로공사)

그 결과 뽕잎콩나물비빔밥(원주휴게소[부산]), 건강버섯두부덮밥(사천휴게소[부산]) 등 가성비가 뛰어난 24개 메뉴가 선정됐다.

한국도로공사는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올해부터 EX-FOOD를 가격대별 실속(가격 5,500원 이하)’과 ‘명품(8,000원 이상)’으로 이원화했으며, 메뉴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기 위한 선발대회도 실속메뉴와 명품메뉴를 격년으로 진행한다.

또한, 한국도로공사는 실속 EX-FOOD 외에도 커피브랜드와 협업한 ‘콜라보 EX-CAFE’, 자체 개발한 ‘休(휴)-라면’ 등 합리적인 가격의 메뉴들을 개발 중에 있으며, 올해 안에 고속도로 휴게소에 선보일 계획이다.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휴게시설처장은 “올해 코로나19로 만족스러운 서비스 제공이 되지 않았지만, 철저한 방역과 지속적인 메뉴 개발로 사랑받는 고속도로 휴게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건강버섯두부덮밥(사천휴게소[부산](제공=항국도로공사)
건강버섯두부덮밥(사천휴게소[부산]) (제공=항국도로공사)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