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하나로마트가 중앙일보 포브스에서 주최하는“2013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大賞에서 대형마트 부문대상을 2회 연속 수상했다.

<시상식 : 2013. 1.23(), 10:40~13:00 / 서울힐튼호텔>

국내 경제매거진 중앙일보 포브스가 지식경제부와 국가브랜드위원회 후원으로 진행하는“2013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大賞은 소비자들로부터 그 가치를 인정받는 기업 브랜드를 선정하여 소비자 삶의 질적 가치 향상과 권익보호에 기여 하고자 소비자의 직접투표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였다.

1970131일 경기 이천의 장호원농협 연쇄점 개점으로 시작된 농협 하나로마트는 43년간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여 2012년 매장수 2,070여개의 명실상부한 국내 1위 슈퍼체인 조직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전국 하나로마트의 체인본부인 농협중앙회 마트사업본부는 20123정직하나로라는 하나로마트 브랜드 슬로건을 공식 선포하여 고객중심 경영의 의지를 다진 바 있다.

농협 하나로마트는 농수축산물매출이 전체매출의 20%정도에 머무는 일반 유통업체와는 달리 국내산 농축산물만 판매하면서도 50%이상의 농축산물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농협 하나로마트는 매장의 상품진열체계를 고객중심으로 개선하기 위해서 취급상품 표준화 및 매장규모별 표준진열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 니즈 반영을 위한 친환경농산물 전문코너, HMR(간편 편이식)코너, 다문화식품코너의 확대 등 전략적인 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농협중앙회 김수공 농업경제 대표이사는“2013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大賞 2회 연속 선정을 계기로 오직정직하나로고객을 모시겠다는 대고객 약속과, 상품, 가격,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정직한하나로마트가 되겠다는 직원들의 의지를 담아 농촌과 함께 지속적 으로 성장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농협 하나로마트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