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30% 지분확보할 듯...SKT-아마존, 한국 e커머스 사업 협력 추진

[우먼컨슈머= 이춘영 기자] 글로벌 유통공룡 아마존이 한국시장에 직접 진출한다. SKT 자회사인 11번가에 대한 지분 투자를 통해 상륙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11번가에서 아마존 상품을 구매할 수있게 된다.

SK텔레콤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과 e커머스 사업 혁신을 위해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아마존이 11번가에 지분 투자하는 약정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아마존은 11번가의 IPO 등 한국 시장에서의 사업 성과에 따라 일정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신주인수권리를 부여받을 수 있다.

아마존은 최대 30%까지 지분투자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11번가는 국내 e커머스 시장에서 12년 이상 서비스를 해왔다. 11번가와 아마존은 론칭 준비가 되는 대로 상세한 서비스 내용을 밝힐 계획이다.

SKT는 11번가를 ‘글로벌 유통허브 플랫폼’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11번가는 SKT와 함께 글로벌 e커머스 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셀러들이 해외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SKT는 "아마존과 커머스 영역을 포함해 다양한 ICT 영역에서 시너지를 지속 창출하며 산업 전반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아마존과 함께 국내 고객들에게 독보적인 구매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마존과의 원활한 협력으로 빠른 시일 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g힘쓰겠다고 말했다.

아마존은 “11번가는 우리의 고객제일주의(Customer Obsession)를 공유하고 있으며 한국의 대표적인 e커머스 사업자”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아마존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차별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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