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한전KDN이 '2020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공공구매 유공 우수공공기관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2020 공공구매 촉진대회 시상식 (사진 가운데가 한전KDN 박성철 사장)(제공=한전)
2020 공공구매 촉진대회 시상식 (사진 가운데가 한전KDN 박성철 사장)(제공=한전)

한전KDN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최(관)하고 환경부와 조달청이 후원하는 해당 대회에서 중소기업제품 구매 증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해당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2018년부터 내부평가와 연계하여 전사 공공구매실적을 관리하고 사내포털에 게시판을 신설해 관련 제품을 홍보해왔다. 올해 공공구매 실적 모니터링시스템을 구축해 체계적으로 관리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또 전국 사업소에서 자체 개최한 구매상담회를 통해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지원을 확대하고 지난해 수출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중소기업과 지역사업본부(처)를 통한 노력도 긍정적인 사례로 인정받았다.

한전KDN 관계자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에 대한 공공기관의 지원이 대한민국 기초 기술 발달에 커다란 공헌이 될 것이다”며 “한전KDN이 가진 전국적인 사업소 조직과 에너지ICT기술 공유를 통해 중소기업 및 지역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