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SKT, KT, LGU+ 이통3사는 30일 정식 출시한 애플의 5G 아이폰12 시리즈의 주요 고객층인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SK텔레콤은 이날 저녁 7시 30분에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언택트 아이폰 12 론칭 파티'를 연다. 전날(29일) KT와 LG유플러스는 론칭 행사를 통해 축하공연 등을 선보였다. 

이통3사의 아이폰12 론칭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우려에 따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됐다.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30일 오후 7시30분부터 서울 마포구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열리는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를 알리고 있다. 온라인으로 런칭 파티에 참여한 고객은 인기 힙합가수 제시, 로꼬, 그레이의 공연과 아이폰 12를 소개하는 드론쇼 등을 즐길 수 있다. (사진= SK텔레콤)

◆ SKT, 아이폰12 론칭행사 참여 소비자에 경품 제공
SK텔레콤은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M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첫 행사로 아이폰12 론칭행사를 진행한다. 

소비자는 이벤트 웹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유튜브에서 SK텔레콤을 검색해 ‘아이폰 12 런칭 파티 @T Factory’를 찾으면 된다. 제시, 로꼬, 그레이 공연을 90분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다. 또 SKT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특별 출연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12, T1 스페셜 굿즈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업계 최초로 드론을 활용해 아이폰12를 공개한다. MC 오상진씨와 특별 초대손님 고윤정씨가 아이폰 12를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T 팩토리 2층에는 ‘샵 인 샵(Shop in Shop)’ 형태의 애플 제품 전용 공간을 마련, 소비자가 최신 아이폰, 아이패드는 물론 다양한 애플(Apple)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명진 MNO마케팅그룹장은 “아이폰 주요 고객의 취향에 맞춰 특별히 준비한 혜택들에 호응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는 새로운 볼거리와 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T팩토리에서 진행하는 첫 행사로, 향후에도 기술 컨퍼런스,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T팩토리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KT 아이폰12 1등 당첨자 임호열 씨(오른쪽)가 30일 오전 서울시내 자택 앞에서 아이폰12와 함께 경품과 ON식당 밀키트를 배송 받고 즐거워하고 있다. (사진= KT)

◆ KT, 업계 유일 1년 교체 프로그램 '슈퍼찬스R' 출시
11년 전인 2009년, 국내에 아이폰을 최초로 선보인 KT는 아이폰12 출시를 기념해 29일 '비대면 라이브 전야제'를 진행했다. 

IT 전문 BJ ‘가전주부’와 MC 박권 진행으로 소비자들은 아이폰12 시리즈와 KT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특별 게스트로 프로야구 KT 위즈 김주일 응원단장과 정유민·김한슬 치어리더가 참여했다. 

출시행사 초청고객은 특별 혜택으로 30일 오전 7시에 아이폰12를 배송 받았으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소비자에게는 ▲맥북 에어 ▲무선충전 기능을 갖춘 벨킨 고급형 스마트 스피커 ‘사운드폼 엘리트’가 제공됐다.

KT는 새로운 아이폰 사용을 우너하는 소비자를 위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1년 교체 프로그램인 '슈퍼찬스R'을 선보인다. 2년 뒤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하는 '슈퍼체인지'의 혜택을 강화한 렌탈 프로그램이다. 슈퍼찬스R은 단말기 24개월 할부금과 동일한 수준의 월 렌탈료로 매년 새로운 아이폰으로 교체할 수 있다. 12개월마다 최대 2건의 파손을 보장하는 ‘애플케어(AppleCare) 서비스’와 ‘아이클라우드(iCloud) 매월 50GB’가 포함된 'KT 애플케어팩'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 KT는 넷플릭스와 제휴해 넷플릭스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 초이스’를 KT 5G 요금제인 ‘슈퍼플랜 초이스’ 가입 시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다.

 iPhone 12의 론칭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에서 (왼쪽부터)래퍼 DPR Live, 방송인 유병재, LG유플러스 신입사원 문혜리님이 iPhone 12 Pro로 셀카를 찍는 모습 (사진= LG유플러스)

◆ LGU+, 사진·영상촬영·게임 등 아이폰12 사용법 전수 
LG유플러스도 29일 밤 서울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아이폰12 론칭 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를 진행했다. 

방송인 유병재가 유튜브 생방송 '상상의 밤'을 통해 아이폰12의 전작인 아이폰11과의 차이를 체험했으며 LG유플러스의 광고모델인 래퍼 DPR Live의 축하공연도 이어졌다. 행사 후반 그룹 마마무의 화사가 등장해 DPR Live와 클로징 듀엣공연 'I’m bad too'를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11월 20일까지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사진, 음악, 영상촬영, 게임 테마별 아이폰12 사용법을 무료로 전수한다. 소비자들은 전문가를 통해 아이폰12 기능을 쉽게 익히고 경험할 수 있다. 작품 콘테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각 층 체험존 및 카카오톡 오픈채널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또 LG유플러스는 강남직영점에 마련된 애플 제품 전용 공간에서 소비자는 최신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워치 등 제품과 다양한 애플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12 프로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 ▲24개월간 신한/우리 제휴카드 더블할인 84만원(전월 사용실적 30만원) ▲포인트파크 제휴사 포인트 할부금 할인 5만원 등을 지원한다. 

또 'U+5G 넷플릭스 팩'의 경우 월 10만5000원 이상 요금제 이용 시 25% 선택약정할인과 ‘LTE 요금 그대로 약정할인’을 받아 7만3500원에 이용토록 준비했다. 넷플릭스 팩은 넷플릭스 베이식/아프리카TV 퀵뷰(6개월) 등 OTT 서비스를 볼 수 있고 애플워치와 아이패드 등 애플의 세컨디바이스의 데이터통신을 2회선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