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제 5회 경기 웰빙 한우고급육  평가대회가 오는 11월 10일~12일 농협경제지주 부천축산물공판장에서 열린다. 

소. 기사와 관계없음 (출처= 픽사베이)
소. 기사와 관계없음 (출처= 픽사베이)

이 대회는 경기도 한우 고기의 품질과 안전성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농협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한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비대면 행사로 전환된다. 

올해 도내 11개 시군 32개 농가에서 출품한 38두의 한우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한다. ‘고급육’ 분야에서 대상 1점, 우수 1점, 장려 2점, 입선 6점을, ‘우수브랜드’와 ‘특별상’ 분야에서 각 1점을 선발한다.
아울러 ‘온라인 어린이 한우 그림그리기 대회’와 ‘온라인 한우 사진 공모전’이 대회 일환으로 함께 진행된다. 

그림대회 참여 대상은 유치원생, 초등학생으로 8절 도화지에 그림을 그려 사진촬영 후 온라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발된 수상자에게는 도지사상 등 상장과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한우 사진 공모전은 한우를 주제로 남녀노소 누구나 촬영한 사진을 온라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작으로 뽑힌 참가자에게 한우선물세트를 상품으로 제공한다.

그림 그리기 대회와 사진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온라인 누리집(hanwoo-gyeonggi.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10월 26일부터 11월 13일까지다. 

최권락 동물방역위생과장은 “코로나19로 지난해처럼 도민들께 경기 한우를 직접 즐길 기회를 드리지는 못했지만, 한우 그림 그리기 대회나 한우 사진 공모전 등을 열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데 힘썼다”며 “앞으로도 경기 한우에 대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소비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