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평등, 생명, 정의․평화, 청년 부문 4개 부문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한국YWCA연합회(회장 원영희)는 ‘제24회 YWCA가 뽑은 좋은 미디어콘텐츠상(구, YWCA가 뽑은 TV프로그램상)’ 후보작을 10월 30일까지 추천받는다.

‘YWCA가 뽑은 좋은 미디어콘텐츠상’은 시청자에게 좋은 프로그램을 적극 권장하고 방송인에게 새로운 도전의식을 심어주고 격려하고자 1996년 제정됐다. 지난 24년간 성평등, 정의, 평화, 생명의 가치를 확산한 150여 편의 프로그램을 발굴하며 건강한 방송문화 확대와 공동체 의식 실현에 기여해왔다. 

올해 24회째부터는 TV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뉴미디어를 포함해 좋은 콘텐츠를 선정하고자 ‘YWCA가 뽑은 좋은 미디어콘텐츠상’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추천대상은 정의, 평화, 생명의 가치를 잘 표현한 영상프로그램으로 ‘성평등, 생명, 정의·평화, 청년’ 네 개 부문으로 나눠 접수받는다. 장르 구분 없이 2019년 9월 1일부터 2020년 9월 30일까지 방영된 TV프로그램과 뉴미디어 플랫폼(웹사이트, 어플리케이션, OTT 등 동영상 재생 가능 플랫폼)에 게시된 동영상 콘텐츠를 추천하면 된다.

시민 누구나 한국YWCA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조해 추천하면 된다.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4편(성평등, 생명, 정의·평화, 청년)을 선정해 시상한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제작진에게는 상패와 상장, 상금(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각 100만원)이 수여되며,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상황을 고려해 시상식은 12월 중순 열릴 예정이다. 

한편 올해부터 청년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심사위원과 프로그램 추천에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YWCA 제공)
(한국YWCA 제공)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