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허인 현 KB국민은행장이 사실상 3연임을 확정했다. KB금융지주는 20일 개최한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통해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로 허인 現(현) 은행장을 선정했다. 단독 후보다. 

허인 現(현) KB국민은행장 (사진= KB금융)
허인 現(현) KB국민은행장 (사진= KB금융)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는 지난 1년간 안정적인 경영승계를 위해 은행장 자격요건에 부합 하는 내·외부 후보 Pool을 상시적으로 리뷰·검증해왔다고 밝히며 지난 달 28일 은행장 후보 선정기준과 절차를 논의했다고 전했다. 

후보추천위는 허인 現 은행장에 대한 재임기간 중 경영성과 및 리더십 등의 검토를 포함해 내·외부 후보자군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역량을 비교·검증해 은행장 후보로서의 적정성을 살폈으며 은행의 경영상황, 그룹 시너지 창출 관점 등을 중점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허인 후보는 KB국민은행장, 영업그룹대표(부행장), 경영기획그룹대표(CFO) 역임 등 은행의 주요 핵심 직무인 영업, 재무, 전략, 여신 등에 대한 다양한 업무 경험으로 고객과 시장, 영업현장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있다고 추천위는 전했다. 또 건전성 등 Detail한 영역까지 검증된 경영전문성을 보유한 강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KB국민은행장은 오는 11월 중에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의 심층 인터뷰 등 최종 심사·추천을 거쳐 은행 주총에서 확정되며 임기는 내년말까지다.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금융환경 변화에 민첩하고 유연한 대응을 위해서는 검증된 리더십이 요구되는 시점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했다. 후보추천위는 "안정적인 조직 운영과 내실  있는 변화를 추진할 수 있는 허인 現 은행장을 KB국민은행장 후보로 선정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