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통한 구매인증…지난해 이벤트 대비 신규 응모자 3.4% 증가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어렵고 힘든 시기에 오로나민C의 큰 선물을 받게 돼 기쁩니다" 

동아오츠카(대표 양동영) 오로나민C는 지난 8일 Jeep 강서 전시장에서 ‘생기뻥뻥 구매인증 이벤트’ 1등 당첨자에게 Jeep 레니게이드 차량을 전달했다고 11일 전했다.

오로나민C 생기뻥뻥 구매인증 이벤트 1등 당첨자가 1등 경품인 Jeep 레니게이드 차량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생기뻥뻥 구매인증 이벤트 1등 당첨자가 1등 경품인 Jeep 레니게이드 차량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동아오츠카)

구매인증 이벤트는 10입 이벤트 패키지 박스 내부의 QR코드 인증 시 100% 당첨되는 경품행사다. 지난 5월 11일부터 9월 13일까지 약 4개월 간 진행됐다.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마케팅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난해 보다 신규 응모자수가 3.4%나 증가하며 소비자 호응을 얻었다. 

오로나민C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위바위보 게임이라는 재미요소를 더한 점과, QR코드 인증이라는 쉬운 언택트 방식의 응모가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고 봤다. 

1등 당첨자 박 씨는 “평소 함께 일하는 직장동료들과 함께 오로나민C를 즐겨 마시는데 응모가 쉽고 재미있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게 됐다”며 “다들 어렵고 힘든 시기에 오로나민C로부터 큰 선물을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당첨소감을 밝혔다.

1등 당첨자를 배출한 이마트24 목동공원점 점주는 “평소 우리 점포를 자주 찾아주는 손님이 당첨되어 내가 당첨된 것처럼 기분이 좋다”며 기쁜 소식을 축하했다. 동아오츠카는 해당 점포에 1등 당첨판매점 인증 현판 및 공기청정기를 선물했다.

이준철 오로나민C 브랜드매니저는 “앞으로도 오로나민C는 언택트 시대의 소비자들과 접점을 고민하며 비타민탄산드링크로서 생기발랄한 기능적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