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사진= 뉴시스)
국회 (사진= 뉴시스)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삼성전자 간부가 국회 출입기자증을 이용해 의원회관을 출입했다는 논란과 관련 "명백히 잘못된 일"이라며 사과했다. 

류호정 정의당 의원은 7일 "삼성전자 부사장 (국정감사) 증인 신청 후 삼성전자 관계자들이 의원실에 많이 찾아왔다"며 "출입 경위를 알아보니 한 언론사의 기자 출입증을 갖고 들어왔다"고 밝히면서 논란이 됐다. 

기자 출입증을 갖고 있던 이는 삼성전자 간부로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당직자 출신에 대관 업무를 맡고 있었다. 취재가 아닌 목적으로 국회 출입기자증을 악용했다는 비판이 이어졌다.

8일 삼성전자는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국회가 정하고 있는 절차를 지키지 않은 것은 명백히 잘못된 일"이라고 했다. 이어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 다시 한 번 깊이 사과 드린다"고 했다. 

한편 김영춘 국회 사무총장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국회 출입기자증 발급제도를 악용한 행위에 대해 삼성에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며 "국회는 사실관계 조사에 착수했으며 해당 기업에서도 사건의 진상 규명에 책임있는 태도를 보여줘야한다"고 했다. 

이어 "필요한 경우 법적 조치도 취할 수 있음을 밝힌다"고 강조하고 "이와 관련된 해당 언론사 소속기자에 대한 출입기자증 효력을 정지시켰으며 재발 방지를 위해 언론과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합리적인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사보강>

삼성전자는 8일 오후 5시경 "해당 임원은 물의를 빚은데 대해 책임지고 사의를 표명했고 회사는 이를 즉각 수리했다"며 "부적절한 방법으로 국회를 출입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필요한 모든 조치를 다하겠다"며 "국회 및 관계자 여러분께 거듭 머리숙여 사과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