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연간 1회 30만원·연간 2회 60만원 플랜 선택 가능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은행을 통해 스마트폰 액정안심보험을 들 수 있게 됐다. 

KB국민은행 Liiv M. 액정안심보험 출시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Liiv M. 액정안심보험 출시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Liiv M(리브엠)은 캐롯손해보험과 제휴해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보험 가입 대상은 ▲신규 구매 휴대폰 ▲2017년 이후 출시된 중고 휴대폰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이다. 휴대폰 시리얼 넘버와 외관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리브엠 누리집에 올리면 AI가 자동으로 영상을 스캐닝하고 파손 여부를 확인 후 비대면 가입을 돕는다.

소비자가 액정 안심보험 가입 후 보험료를 일시납부 시 1년 간 휴대폰 액정에 금이 가거나 파손될 경우 연간 2회, 최대 60만원까지 보장한다. 

보험 가입 플랜은 ▲연간 2회, 최대 30만원 수리비 보장 플랜A ▲연간 2회, 최대 60만원 수리비 보장 플랜B로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20나 아이폰11 등 최신 기종의 스마트폰 또한 연 최저 2만원대로 가입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리브엠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금융과 통신의 결합을 통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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