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연맹, 11월 20일까지 온라인 투표 진행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올 한해 소비자에게 가장 큰 신뢰를 받은 '금융사'를 선정하기 위해 금융소비자연맹(대표 조연행)은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 선정은 금융소비자에게 올바른 금융사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은행, 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 카드 5대 부문으로 나눠 19개 은행, 20개 증권사, 24개 생명보험사, 15개 손해보험사, 8개 카드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소비자 누구나 11월 20일까지 금융소비자연맹 누리집에서 투표할 수 있다. 

금소연은 은행, 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 카드 등 금융권별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1개사를 선정해 시상한다. 또 설문조사에 참여한 소비자를 추첨해 1등(1명) 20만원, 2등(2명) 10만원, 참여자 50명에게는 5000원 상당의 온라인 상품권을 지급한다. 

금소연 관계자는 "소비자는 금융사 선택 시 건전성, 안정성, 유동성 등을 고려해야하지만 특히 직접적인 이율, 수수료 등 비용과 편리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한다"면서 "업종 특성에 따라 주안점이 달라질 수 있어 금융사 특성에 따른 선택요령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고 했다.

(금융소비자연맹 제공)
(금융소비자연맹 제공)

이번 조사대상은 BNK경남은행, KJB광주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KDB산업은행, SH수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하나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케이뱅크, 한국수출입은행, 카카오뱅크, 교보증권, 대신증권, DB금융투자, 유안타증권,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신영증권, 신한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KB증권, 현대차증권, IBK투자증권, SK증권, ABL, DB생명,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메트라이프, DGB생명, 푸르덴셜생명, 하나생명, 한화생명, 푸본현대생명, 흥국생명, CHUBB, AIA생명,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IBK연금보험, 오렌지라이프, KB생명보험, KDB생명, NH농협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The-K손해보험, D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BNP파리바 카디프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에이스손해보험, AIG손해보험, AXA, KB손해보험, MG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BC카드다. 

한편 지난해 가장 믿음직한 은행에는 KB국민은행이, 카드사는 KB국민카드, 증권사는 삼성증권, 생명보험사는 삼성생명, 손해보험사는 삼성화재가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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