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BBQ 약속대로 네고왕 황광희가 치킨 모델이 됐다. 

BBQ, 신메뉴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출시와 함께 황광희 모델 발탁 (사진= BBQ)
BBQ, 신메뉴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출시와 함께 황광희 모델 발탁 (사진= BBQ)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유튜브 웹예능 ‘네고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알려진 신제품 ‘광희나는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메뉴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은 부드럽고 맛있는 부위인 엉치살 만을 선별해 BBQ 올리브오일로 노릇하고 바삭하게 튀긴 후 메이플시럽과 버터, 마늘을 황금비율로 배합한 메이플버터갈릭 소스를 듬뿍 발랐다. 기분좋은 달콤함과 바삭함을 제공한다. 

지난 달 방송된 유튜브 웹예능 ‘네고왕-BBQ편’에서 황광희는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을 인정하는 모습을 보여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BBQ는 지난 2일 네고왕 후속 영상을 통해 황광희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신메뉴 출시를 알렸다. 해당 영상에서 다시 만난 윤홍근 회장과 황광희는 ‘네고왕-BBQ 1편’ 조회수 500만 돌파를 축하하며 BBQ 모델 계약을 맺고 신메뉴 가격을 다시 협상했다. 이를 통해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가격을 19,900원으로 확정했다. 

BBQ는 ‘딹 멤버십’ 회원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자체앱을 통해서 신메뉴를 먼저 만나볼 수 있도록 선출시했다. 오는 8일(목)까지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은 BBQ의 자체 앱 또는 웹페이지를 통해서만 주문 가능하다. 이번 신메뉴에 한해 5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14,900원에 맛볼 수 있다. 할인 적용 대상은 ‘메이플버터갈릭’ 단품 메뉴와 ‘메이플버터갈릭’ 2조각, 황금올리브 반마리, 치즈볼 4개(랜덤)로 구성된 세트 메뉴 총 2종이다. 

BBQ 관계자는 “자사의 멤버십 회원들 한정으로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패밀리(가맹점)들의 수수료 부담 또한 덜어드리고자 자체앱 내 선출시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네고왕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가수 황광희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함과 동시에 BBQ 브랜드만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