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2 19:51 (수)
'오산독산성문화제' 온라인으로 만나요
  • 김아름내 기자
  • 승인 2020.09.2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5일부터 18일까지, 20개 지역예술단체 참여 ‘오산셀럽TV’서 방영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오산독산성문화제가 온라인으로 10월 5일부터 18일까지 열린다. 

오산시청 (사진= 오산시)
오산시청 (사진= 오산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힐링 문화제'라는 취지 아래 지역 예술단체(20개)의 공연을 오산의 명소에서 촬영·편집 후 축제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 '오산셀럽tv'에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경기재인청 다큐멘터리’, ‘장승깎기 퍼포먼스’ 등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오산셀럽tv'를 통해 동영상으로 공개된다.

가족단위로 함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전통 예술놀이 ▲집에서 함께하는 전통 민속놀이 ▲할아버지·할머니의 서예라는 흥미로운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전통 예술놀이'는 사전 신청을 통해 체험키트를 배송하는데 인기가 많아 조기에 물량이 소진됐다. 

▲독산성 브이로그 공모전 ▲독산성 세계문화유산으로 ▲독산성 팻티켓 챌린지 등 SNS 이벤트도 준비돼있어 놓치지 말고 참여하는 것이 좋다.

오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독산성문화제는 코로나19로 상실감에 빠진 지역의 예술인들과 소상공인들을 돕는 고통분담 차원에서 진행했다”며 “기존 축제보다 축소된 사상 첫 온라인 축제로 진행하지만, 다양한 역사문화 콘텐츠를 비대면으로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축제로 기획했다”고 전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코로나19로 행사장에서 축제를 개최 할 수 없어 아쉬움은 있지만 다양한 역사문화 콘텐츠로 ‘비대면-온라인 2020오산독산성문화제’를 준비했다”며 “이번 온라인 독산성문화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과 예술인들에게 작은 위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