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01 10:24 (일)
포스코건설의 '기업시민 경영이념'은...사내 퀴즈대회 개최
  • 박문 기자
  • 승인 2020.09.2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스 시대, 온라인 생중계로
예선전 거쳐 10명 결선, 인프라본부 공병수 과장 1위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포스코건설이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25일 온택트 방식의 '도전! 기업시민 끝판왕'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의 '도전 기업시민 끝판왕' 퀴즈대회 (사진=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의 '도전 기업시민 끝판왕' 퀴즈대회 (사진= 포스코건설)

퀴즈대회는 슬로건 '같이 짓는 가치(Build Value Together)' 처럼 포스코건설 임직원 모두가 사회발전에 앞장서는 글로벌 모범시민이 되기위한 실천의지가 담기기도 했다. 

14일 예선전을 통해 160여명 중 10명이 결선에 올랐으며 이들은 동반성장, 안전과 환경, 윤리경영, 사회공헌, 신뢰와 소통의 조직문화 등 기업시민 경영이념의 핵심개념에 대해 경연을 벌인 결과 인프라사업본부 공병수 과장이 '기업시민 끝판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공 과장은 사장 표창과 상금을 받았다.

이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라 예선, 결선 모두 온탠트 방식으로 회사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한성희 사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기업시민은 앞으로의 경영환경에서 우리가 나아가야 할 지향점이자 시대의 정신"이라고 말하고 "참가자와 시청하는 임직원 모두가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보다 잘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해줄 것"을 당하며 첫 문제를 직접 출제했다. 

대회 우승자인 인프라사업본부 공병수 과장은 "퀴즈대회를 준비하면서 포스코 기업시민헌장, 기업시민 실천가이드 등을 통해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되뇌이는 계기가 됐다"며 "퀴즈왕이 된 만큼 앞으로 업무와 일상에서 기업시민 실천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기업시민 경영이념에 대한 이해, 실천을 돕기 위해 기업시민 실천 가이드인 `CCMS(Corporate Citizenship Management Standards)`를 배포하고 국내외 ESG 트렌드 등을 담은 주간 리포트 `기업시민 Brif`, 실천 사례를 담은 뉴스레터 `기업시민 NOW`등을 직원에게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